예산·회계관리 기능에 인사·급여모듈 추가, 중소규모 공공기관 겨냥
씨앤에프시스템이 기존 ‘ALL#Basic(올샵 베이직)’ 제품에 인사와 급여 모듈을 추가한 ‘ALL#Plus(올샵 플러스)’를 최근 발표하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들어갔다. |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이 중소 공공기관의 예산·회계 업무처리를 위해 지난해 말 발표한 ‘ALL#Basic(올샵 베이직)’ 제품에 인사와 급여 모듈을 추가한 ‘ALL#Plus(올샵 플러스)’를 최근 발표하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들어갔다.
씨앤에프시스템이 이번에 발표한 ‘ALL#Plus(올샵 플러스)’는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기존 예산·회계관리 업무는 물론 인사와 급여 업무까지 자동으로 한 시스템에서 통합돼 운영되어진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ALL#Plus(올샵 플러스)’는 또한 이전 제품인 ‘ALL#Basic(올샵 베이직)’과 마찬가지로 오픈소스 기반의 최신 기술이 적용됐으며 정보공개 등 공공기관의 각종 업무를 지원할 수 있다.
제품 개발을 담당한 씨앤에프시스템의 최원산 이사는 “직군 직종별로 쉽게 급여를 계산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존 ‘ALL#Basic(올샵 베이직)’ 제품을 사용하는 공공기관 담당자들로부터 각종 요구 사항을 반영해 ‘ALL#Plus(올샵 플러스)’를 개발했다”며 “예산, 회계, 인사, 급여 등 모든 업무를 한 시스템에서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외에도 시스템을 직접 구축할 때보다 예산도 크게 절감할 수 있어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 시스템 구축비용의 1/5-1/10이면 ‘ALL#Plus(올샵 플러스)’를 도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ALL#(올샵)제품에 계약관리, 자산관리 기능 등을 부가해 공공기관 ERP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씨앤에프시스템의 ALL#(올샵)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산하 중·소규모 공공기관의 인사·급여, 예산·회계(자산)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기반으로 개발된 솔루션으로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또는 정부 산하기관(비영리기관)의 HR(Human Resources) 현황 진단, 인적자원의종합적 관리 및 재정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도입된 사업예산제도와 복식부기 회계제도를 반영하고 있다.
출처 : 아이티데일리 기사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