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프시스템, 서울주택도시공사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 성공 구축
전세임대사업 통합관리, 회계관리 분리해 총괄 수탁기관에 연계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이 서울주택도시공사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이번 씨앤에프시스템의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 구축으로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이 도시주택기금으로 전환되면서 발생하는 각종 변동 사항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도시주택기금으로 전환되는 상황에서 별도의 사업관리가 가능해졌으며 회계 또한 분리처리 될 수 있도록 해 총괄수탁기관에 연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전세임대시스템을 서울주택도시공사 내부결재시스템과 연동하고 발생주의?복식부기 도입에 따른 지출결의 및 수입결의, 자산건정성 기준에 의한 충당금설정 및 융자보조원가 충당금 산출기준 관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회계시스템을 펌뱅킹 시스템과 연동하고 공사 고지·수납방식 지원, 현금주의 및 발생주의·복식부기 회계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미 인천도시공사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씨앤에프시스템은 계속해서 각 지역 도시공사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 구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은 전세임대 주택사업을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직접 대출받아 운영하는 방식에서 위?수탁 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한 필수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서울 주택도시공사는 내년까지 총 1조1,200억 원의 부채를 줄일 수 있게 됐다.
2017년 07월 21일(금) 14:34:30 김호 기자 sokim9303@itdaily.kr
공지 & 뉴스
- PR Center
- 공지 & 뉴스
서울주택도시공사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 성공 구축
2017.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