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프시스템, 공공기관 ERP 올샵 ';조달 등록';
공공기관 재정시스템 전문 업체 씨앤에프시스템(대표 박정수)이 자사가 개발한 예산·회계 ERP(전사적관리시스템) 솔루션 ';올샵 베이직 v1.0';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27일 밝혔다.
올샵(ALL#)/사진제공=씨앤에프시스템 |
특정 OS(운영체제)나 DBMS(데이터관리시스템)에 종속되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이 때문에 도입 단체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씨엔에프시스템 측 설명이다. 이 외 인사·급여 관리 기능도 추가로 탑재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징';이 된다.
아울러 이 제품은 ';e나라도움';(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과도 연계된다. 최근 ';e나라도움';이 개통되면서 공공기관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 도입 시 관련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이란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올샵 베이직 v1.0은 GS(굿소프트웨어)인증을 획득하면서 품질과 기술을 검증받은 바 있다"면서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로 우수 제품을 저렴한 금액에 제공할 수 있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산하 기관에서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한편 씨앤에프시스템은 24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사용 중인 지방재정관리시스템 ';e호조';를 운영·지원하는 회사다. 또 서울시립대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대학회계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공공기관·대학 재정시스템 분야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