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2017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수상
자체 개발한 특화 솔루션 통해 업계 장악
씨앤에프시스템(주)(대표 박정수)는 공공분야 재정·회계 IT전문기업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금보험공사, 도로교통공단, 인천도시공사 등 다수의 공공기관 회계 및 기금관리 시스템 구축을 비롯하여 서울시립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대학 재정시스템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씨앤에프시스템은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개발한 국내 최초의 공공기관용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 솔루션 패키지인 ‘ALL#(올샵)’을 공급하고 있다. ALL# Basic(올샵베이직)은 예산, 회계, 자산, 결산, 시스템관리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사업예산 제도와 복식부기 회계제도를 반영하였기에 재정업무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GS인증 및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도 등록되어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또한, 오픈소스 기반으로 설계돼 초기 도입비용 부담이 적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에 정부·지자체와 공공기관은 물론 자체 시스템을 개발할 여력이 없는 중소규모의 기관 및 재단에도 적합하다.
특히, ALL# Plus(올샵 플러스)는 ALL# Basic(올샵베이직)에 인사 및 급여관리시스템을 추가한 확장 솔루션으로 인적자원의 종합적 관리도 가능해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출처 : 한국일보 기사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