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공지 & 뉴스

  • PR Center
  • 공지 & 뉴스

[전자신문]씨앤에프시스템, 국산ERP SaaS 보안인증 획득…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

2021.10.28

씨앤에프시스템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올샵(ALL#)'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보안인증을 획득했다. 회사는 내년 공공 클라우드 확산이 예상되는 가운데 보안인증을 기반으로 공공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씨앤에프시스템은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과 공공기관 ERP 서비스 확대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CSA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평가를 거쳐 최종 인증을 받는 것이다. 씨앤에프시스템는 'SaaS 표준등급'을 획득했다.

표준등급은 간편등급과 달리 78개 인증항목, 취약점 점검, 모의침투테스트 등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서를 부여한다.

회사 관계자는 “까다로운 심사 기준에 맞춰 인증서를 획득한 만큼 안정성과 보안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올샵은 공공기관 ERP 시스템으로 인사관리·급여관리·복무관리·예산회계·재무회계·회계결산·자산관리 등 기능을 제공한다. 그룹웨어·국세청··e나라도움 등 내·외부 시스템과 연계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굿소프트웨어(GS)인증을 통해 기술 검증을 받았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도 상품이 등록돼 공공기관이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회사는 클라우드 시장에서 올샵 ERP 서비스 도입이 늘 것으로 기대한다. 이미 주요 지자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안정성을 입증하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는 산하 11개 기관에 올샵을 클라우드로 도입해 통합시스템을 구축했다. 화성시는 산하기관에 올샵을 도입한 후 통합시스템 구축을 준비 중이다.

인적·물적 인프라가 부족한 지자체 산하기관은 적은 예산으로도 올샵 도입이 가능해 통합시스템 구축뿐 아니라 업무 효율성·보안성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모든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이라는 정부 정책기조에 발맞춰 많은 공공기관에서 올샵을 사용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면서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기술을 올샵에 지속 접목시켜 공공 ERP 클라우드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